본문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사용법 정리

인스타그램 사용법 정리

 

한때 페이스북이 한창 유행할 쯤에 사진 전문 SNS인 인스타그램도 덩달아 인기 상승으로 이어져서 젊은 층인 10, 20, 30대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2년에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 회사를 인수해서 인스타그램 앱을 설치할 때 내 페이스북에 있는 친구를 바로 쉽게 추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의 내 친구들을 인스타그램에 바로 친구 추가할 수 없지만 내 친구들에게 알리는 기능이 있으니 이 부분은 하단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사진

먼저 

1. 인스타그램 사용법

2.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설치 방법

 

이렇게 2주제를 분류해서 설명할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용법을 먼저 설명 후, 초보자분들을 위해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설치 방법을 설명할 것인데요. 인스타그램 앱을 설치한 적 없다면 2번부터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법 설명을 쉽게 하기 위해 이미지로 설명하다 보니 이미지가 조금 많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1 인스타그램 사용법

주요 기능과 필요로 하는 옵션 설명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법

인스타그램 실행하면 첫 화면 주요 설명

인스타그램 사용법을 알고 싶다면 위 이미지에 표시된 숫자만 안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위 이미지가 인스타그램을 실행한 첫 화면입니다.

- 1번 : 홈 페이지, 내가 팔로우 한 친구들의 사진을 다 보여 줍니다.

 

- 2번 :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있는 수많은 이미지, 동영상을 어떤 주제에 대해 찾는 기능입니다.

 

- 3번 : 내 사진을 올리는 기능입니다.

 

- 4번 : 소식을 알려줍니다.

; 다른 친구가 내 사진을 좋아요 또는 댓글을 달면 바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친구 추천도 있습니다.

 

-5번 : 내 페이지입니다.

; 여기서 내가 올린 이미지들이 나오며, 환경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 6번 : 유튜브처럼 동영상을 실시간 또는 촬영한 영상/사진을 올리면 나에게 팔로우한 친구들이 바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 페이지(5번) 주요 내용

 

위 화면은 내 페이지 화면이며 

팔로워, 팔로잉 아시나요?

 

- 팔로잉(팔로우) : 내가 어떤 다른 사람의 글을 보겠다는 것.

; 내가 한 친구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고 싶을 때 팔로우 누르면 그 친구가 올린 사진들을 내가 바로 볼수 있습니다.

 

- 팔로워 : 다른 어떤 사람들이 나의 글을 보겠다는 것.

; 다른 어떤 사람들이 나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워 누루면 하면 내 인스타그램 사진들이 그 친구에게 보여줍니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이나 카톡처럼 친구 개념이 아니고 팔로워, 팔로잉으로 커뮤니케이션합니다.

 

 

 

 

인스타그램 사용법 친구 추가 2가지 방법

 

위 이미지 왼쪽 화면의 팔로잉 또는 팔로워 터치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보입니다. 여기서 내가 팔로잉/팔로워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친구 추가도 할 수 있습니다.

 

 

1) 첫 번째 친구 추가 방법.

오른쪽 화면에 '회원님을 위한 추천' 부분에 리스트가 보입니다. 거기에서 내가 원하는 사람을 팔로우 눌러주면 됩니다. 여기에 나오는 친구들은 내 페이스북과 연결된 사람들, 그리고 내 인스타그램 팔로워, 팔로잉 한 사람들입니다.

 

2) 두 번째, 카카오톡 외 SNS로 요청.

페이스북을 잘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라면 내 친구로 등록된 카카오톡 또는 다른 SNS로 메시지 보내서 요청하면 되며,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내 페이지에서 위 이미지처럼 1번 누르면, 오른쪽 화면처럼 나옵니다. 거기에서 2번을 누르세요.

 

 

 

 

1번에 '친구 팔로우 및 초대' 메뉴를 누르면 오늘쪽 화면처럼 친구 초대가 3가지 있습니다. 

2번의 '친구 초대'를 눌러줍니다.

 

 

 

 

왼쪽 화면에서 카카오톡을 선택하면 내 친구들 목록이 나옵니다. 그 목록들을 선택해서 내 인스타그램 주소와 함께 메시지가 보내게 됩니다.

 

주황색 화살표처럼 위로 손으로 드래그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밴드, 페이스북 메신저 등 더 많은 SNS 정보를 볼 수 습니다.

 

 

이 정도 인스타그램 사용법을 알려드리면 초보분들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 토대로 자주 사용하다 보면 자신이 필요한 기능을 찾아가며 잘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2 인스타그램 사용법 앱 설치하기

이제부터는 인스타그램을 한 번도 이용해 보지 않았던 초보자 분들을 위한 설치 내용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용법

본인의 스마트폰에서 'play 스토어'에서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검색어에서 '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Instagram' 나오며, 터치합니다.

 

 

 

 

인스타그램 사용법

설치 누릅니다.

 

 

 

 

설치 완료되면 설치가 → 열기로 변합니다.

 

 

 

 

이 부분을 설명합니다.

 

본인의 핸드폰에서 인스타그램 처음 설치할 경우는 번처럼 나오며,

핸드폰에서 설치해서 사용 경험이 있는 경우는 ②번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인스타그램을 처음 사용자는 1번에서

'새 계정 만들기' 눌러주세요.

 

 

※ 참고사항

- 인스타그램을 사용한 적 있을 경우

; ①번에 '로그인' 눌러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사용하면 됩니다. 만약 사용했던 아이디, 비밀번호 생각나지 않는다면 새로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올렸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버려도 되는 경우). 새로 가입을 원할 경우 '기타' →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인스타그램 사용법

아이디 만드는 방법은 2 가지 있습니다.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입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다음을 눌러줍니다. 저는 이메일 주소를 선택했습니다.

 

 

 

 

다음에서 자신이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로 인증번호를 보냅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본인의 이름과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할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계속 진행해서 연락처 동기화하기' 버튼은 내 친구 찾기가 쉬워집니다. 이 부분을 인스타그램 사용법 설명 위에서 했지만 이것을 사용하는 이유는 내 주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서 이오니 이 부분을 눌러줍니다.

 

 

 

 

본인의 생일 추가를 선택 후 다음 눌러줍니다.

 

본인의 생일이 되면 자동으로 친구들에게 알려주니까 생일이 되면 축하 인사 받아서 좋죠.

 

 

 

 

여기까지 오면 인스타그램 설치는 끝났습니다.

 

이제부터는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녹색 원형 부분에 별명을 알아서 만들어 줍니다. 마음 들지 않는다면 제일 하단에 '사용자 이름 변경'을 눌러서 원하는 별명을 입력하세요.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많아서 웬만한 별명은 다 입력되어 있더라고요. 나중에 변경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사용법에서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팔로우할 친구 추가를 설정하는 부분인데 요즘은 거의 페이스북 사용하기 때문에 이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Facebook에 연결'을 눌러요.

 

 

 

 

그다음 화면은 내가 사용 중인 페이스북 내역이 나옵니다. 계속하기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계정과 연결하는 약관 입입니다. '동의함' 눌러 주세요.

 

 

 

 

인스타그램 앱에서 사용할 내 프로필 사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위 3가지 중 한 가지 선택하는데 저는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했습니다.

 

 

 

 

저는 요런 사진을 선택했어요. 요즘 날씨가 추워서 따뜻한 차 사진을 넣었어요.

 

 

 

 

인스타그램 사용법

프로필 사진 넣어진 화면입니다. 계속해서 다음 눌러요.

 

 

 

 

내 페이스북을 연결한 친구들의 내용을 보여줍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내 친구들의 소식을 받고 싶다면 팔로우를 눌러줍니다. 내 친구 팔로우하고 싶은 사람 없으면 인스타그램 사용법 부분에 친구 추가 내용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법

이제부터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첫 화면입니다.

 

 

 

 

마무리

인스타그램 사용법은 어렵지 않지만 사용해보지 않았던 사람은 팔로워, 팔로잉 때문에 혼동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이것도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질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젊은 여성층들이 좋아하는 앱입니다. 왜냐하면 여성들은 사진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이것으로 자신을 뽐내고 자랑도 할 수 있고, 이쁜 사진을 친구들과 공유하면서 수다도 떨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만 그치지 않고 인스타그램에 사용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옵션 -> 계정 ->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으로 통해 비즈니스쪽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